배너 닫기
맨위로

뮤지컬 <HOPE> 1DAY 콘텐츠로 관객들과 랜선 만남

2021년 새해, 전 배우 참여한 OST 및 DVD 발매 예정

등록일 2020년12월29일 11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뮤지컬 SNS 채널 활용한 콘텐츠 기획해

작품 속 메시지처럼 희망을 잃지 않는다는 의미도 담아

 


 

지난달 19일 막을 올린 뮤지컬 (이하 뮤지컬 )은 탄탄한 작품성과 배우들의 호연으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며 평단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코로나 확산과 강화한 방역 지침에 따라 개막 약 2주 만에 12월 8일~1월 3일 공연을 취소했다.

 

뮤지컬 제작사 알앤디웍스는 비록 무대는 잠시 멈췄지만 SNS 콘텐츠를 기획해 관객들과 랜선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매일매일 새로운 이미지와 클립 영상을 제공하는 '1DAY 1HOPE'(원 데이 원 호프), '1DAY 1SONG'(원 데이 원 송) 콘텐츠가 그 주인공으로 지난 4일부터 공개를 시작해 오는 1월 5일 마무리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선보인 콘텐츠는 '1DAY 1HOPE'로 15종의 미공개 공연 사진을 매일 1장씩 공개했다. 단순히 하루에 한 장씩 의 공연 사진을 선보인다는 내용 외에도 매일 HOPE 즉 '희망'을 함께 나누자는 숨은 의미도 가지고 있다. 또한 공개한 사진 속에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두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작품 속 명대사부터 실제 공연을 관람했던 관객들의 생생한 리뷰를 담았다.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작품의 메시지와 관객들의 공감이 한데 뒤섞여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더불어 지난 25일부터는 의 주요 장면과 넘버를 담은 '1DAY 1SONG'을 선보이고 있다. 총 12종으로 구성한 영상들도 매일 1편씩 공개하며, 각 장면의 내용과 캐릭터들의 매력을 1분 내외 영상에 담아낸 숏폼 콘텐츠로 구성했다. 하루 1분씩 만나는 짧지만 긴 여운이 담긴 1DAY 1SONG 영상을 본 관객들은 찰나의 순간에도 빛을 발하는 배우들의 열연에 대한 호평과 함께 "뮤지컬 다시 보고 싶은데 하루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다-트위터 florens1***"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1DAY 콘텐츠로 공연의 감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28일에는 '#30일_호프_챌린지' 캠페인(이하 호프 챌린지)을 새롭게 선보인다. 호프 챌린지는 주어진 30개의 질문에 대해 관객들이 매일 1개씩, 30일간 뮤지컬 또는 작품 속 캐릭터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SNS에 기록하는 것이다.

 

제작사 알앤디웍스는 “매일 무대에 오르던 배우와 스태프, 매일 극장을 찾던 관객들을 떠올리며 새로운 방식으로 공연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여느 때와 다름없이 일상 속에서 작품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랐다”라고 말하며 SNS 채널을 활용한 데일리 콘텐츠 기획 의도를 전했다. 더불어 “SNS 콘텐츠 외에도 많은 관객들이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는 OST와 DVD 발매도 준비하고 있다”라는 소식을 깜짝 발표했다.

 

뮤지컬 OST와 DVD에는 이번 시즌 공연에 출연한 전 배우가 참여했으며 이미 녹음과 촬영을 마치고 후반 작업 중에 있다. 이르면 1월 중 OST를 발매하고 이어서 2월에는 DVD를 출시할 예정이다. 제품 사양 및 판매 일정은 추후 알앤디웍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례없는 공연 중단이라는 상황에서도 작품 속 메시지처럼 '희망을 잃지 않으며' 관객과 작품을 잇는 타개책 마련에 앞장서고 있는 는 1월 3일까지 공연을 잠정 중단했지만 추후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ANN

 

자료_알앤디웍스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