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망가 프로덕션 사우디 NEOM과 손잡고 ‘미래의 설화’ 애니메이션 제작

미래의 설화 두 번째 시리즈의 배경으로 국내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네옴이 채택

등록일 2020년12월23일 17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망가 프로덕션 사우디 NEOM과 손잡고 ‘미래의 설화’ 애니메이션 제작

미래의 설화 두 번째 시리즈의 배경으로 국내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네옴이 채택

 


 

사우디아라비아 미스크(MiSK) 재단의 자회사 망가 프로덕션(Manga Productions)이 애니메이션 ‘미래의 설화(Future’s Folktales)’ 두 번째 시리즈 제작을 위해 네옴(NEO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망가 프로덕션은 전 세계 7000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한 미래의 설화 첫 시리즈 성공에 힘입어 두 번째 시리즈 제작에 돌입하며, 이번 협력에 따라 네옴을 배경으로 제작한다. 네옴은 사우디 국가 개혁 프로젝트인 ‘비전 2030(Vision 2030)’의 하나로 진행되는 미래 도시 개발 프로젝트다.

미래의 설화 첫 번째 시리즈는 올 1월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Toei Animation)과의 협력을 통해 출시됐다. 아랍어 등 사우디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힘을 보탰으며, 특히 아이들에게 아랍 유산과 가치를 소개하고 미래 기술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해 찬사를 얻었다. 일본을 비롯해 일본 애니메이션 인기가 높은 중국, 대만, 아일랜드, 영국, 미국 등 19개 지역 TV 채널과 여러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방영됐다.

이쌈 부카리(Essam Bukhary) 망가 프로덕션 대표는 “두 번째 시리즈인 미래의 설화-아사티르(Asateer - Future’s Folktales) 제작에 네옴과 함께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사우디의 창조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및 신기술의 인큐베이터로 떠오르는 네옴이 함께하면서 미래 세대가 네옴 도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도시·인류 발전에 함께 이바지하도록 돕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 실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망가 프로덕션은 이번 협력의 하나로 2021년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종사자를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소품 디자인 공모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에서 채택된 디자인은 미래의 설화 두 번째 시리즈의 일부 에피소드를 통해 아랍을 포함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나드미 알-나스르(Nadhmi Al-Nasr) 네옴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미래의 설화 두 번째 시리즈의 배경으로 국내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네옴이 채택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며 “2021년 열릴 망가 프로덕션의 디자인 공모 대회에도 많은 성원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압둘아지즈 알-나그마우쉬(Abdulaziz Al-Naghmoush) 망가 프로덕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는 “망가 프로덕션은 설립 이래 사우디의 창조 산업 증진을 위해 인재 육성과 투자에 주력해오고 있다”며 “네옴은 아사티르-미래의 설화 두 번째 시즌에 가장 최적화한 배경으로, 특히 네옴과의 협력은 양 사가 미래 인재 양성을 적극 실현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NN

자료_ 망가 프로덕션

 

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