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개발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해 8개 캐릭터 100여 종 디자인 개발

등록일 2020년11월03일 10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화건설,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개발

생활 속 다양한 이웃의 모습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

 

<한화건설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한화건설은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했다.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로 생활 속에서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간 속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건축의 기본이 되는 ‘원’과 ‘기둥’ 조합을 모티브로, 역동적이면서도 친근감 있는 캐릭터를 도출했으며, 포레나 블루 컬러를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다.

 

‘포레나 프렌즈’는 8개 캐릭터 100여 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으며, 생활 속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았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또 같이’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는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의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해 개발했으며, 포레나 주차장, 자전거 보관소, 휴게 공간, 계단 등 공용 공간에 우선 적용한다.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 포레나만의 감성적인 배려를 전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올해 포레나 프렌즈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완료한 한화건설은 향후 개발하는 포레나 신상품에도 캐릭터를 활용해 상품에 대한 쉽고 빠른 이해를 돕는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하고, 주거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포레나 시그니처 디퓨저, 실내 로봇 배송, 영·유아 손 끼임 방지 안전도어, 포레나 익스테리어 등을 통한 상품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2020년이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알리는 한 해였다면, 2021년에는 포레나 상품 경쟁력을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한 해가 될 것이다”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해서 공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포레나 프렌즈’는 입주를 시작하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ANN

 

자료_한화건설

 

박시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