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현대엔지니어링, 스타트업에 연구비 지원해 스마트 건설 기술 집중 육성

총 9건 당선 기술 중 공동 연구 기술 7건 채택으로 기술협력 확대

등록일 2020년10월19일 12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엔지니어링, 스타트업에 20억 원 연구비 지원해 스마트 건설 기술 집중 육성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를 통한 기술협력 및 동반성장 토대 마련

 


 

현대엔지니어링은 스마트 건설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스마트 건설 기술 공모전」을 개최했다. 「스마트 건설 기술 공모전」은 국내 중소기업, 대학(원)생 및 연구 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건축 & 주택 분야 스마트 건설 기술」을 주제로 진행한 만큼 AI/Big Data 기술, BIM, 드론, 3D 스캐닝, 건설 로봇, Off-Site Construction 등 다양한 스마트 건설 혁신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출품되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출품한 기술에 대해 기술성, 계획성, 실용성, 사업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엄격한 1·2차 평가 절차를 거쳐 공동 연구 기술 7건과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 2건 등 총 9건의 기술을 선정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공동 연구 기술로 선정한 기술 7건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협력과 투자 지원을 받는다. 아울러 사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 2건은 현장에 Test Bed를 마련해 실증 단계를 지원하고 사업성 검증과 기술 보완을 거쳐 기술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5 스마트 건설 기술 비전 로드맵’에 따라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을 통해 스마트 건설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데, 이번 공모전 당선 기술에 대해서는 3년간 약 20억 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하며 공동 기술 개발을 통해 스타트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특히, 스마트 건설 기술 중에는 기술의 가치는 뛰어나지만 대부분 스타트업 기업의 인프라가 부족해 기술 검증과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공동 연구 기술로 선정한 중소업체에 기술 개발비를 지원하고 실증 테스트를 위한 현장 제공 및 특허 출원 지원 등 사업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기술을 완성하도록 지원한다.

 

한편, 업계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 건설 기술 스타트업 기업의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섬으로써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기술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대엔지니어링은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기술 개발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건축 로봇 스타트업 ‘BAT’와 함께 「로봇 & 3D 프린팅을 활용한 비정형 건축물 시공 기술」을 개발하고 실물 구조물 시공을 완료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건축사업본부장 황헌규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마트 건설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스타트업 육성자로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당선된 스마트 건설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기술협력을 확대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스마트 건설 기술을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지속해서 확보해 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 건설 기술 국내 Top Tier’로 도약하도록 기술 융합과 적극적인 R&D를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도 전했다. ANN

 

자료_현대엔지니어링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