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

차량 내 일상 가전제품 포함, 커스터마이징 제품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

등록일 2020년09월25일 10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자동차,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을 담은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현대자동차가 전기차를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한다.

 

현대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하는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개인화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한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했다. 고객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와 협업으로 제작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슈즈케어기, 커피 머신, 의류 케어기 등 고객 경험 구성품을 탑재했으며, 차량 천장에 설치한 플렉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차량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 조명’과 청소하는 ‘플로어 봇(Floor Bot)’이 동작한다. 천장에 설치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Bar) 형태의 ‘플로어 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할 준중형 CUV '아이오닉 5'를 필두로 고객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차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효율적인 내부 공간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의지의 일환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적용한 전용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을 지난달 10일 론칭했다. 브랜드명인 ‘아이오닉’은 미래 지향적이면서도 순수한 친환경 기술을 상징하는 기존 ‘아이오닉’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ANN

 

자료_현대자동차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