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정림건축,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신입사원 온라인 비대면으로 채용해 관심 모아

2021 정림건축, 건축 관련 업계 최초로 ‘온라인 비대면 실기시험 진행’

등록일 2020년09월18일 11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1 정림건축, 건축 관련 업계 최초로 ‘온라인 비대면 실기시험 진행’

채용 방식뿐만 아니라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의 시도를 계속할 계획

 


정림건축 2021년 신입 채용 일정은 9월 26일(토) 최종 면접을 끝으로 추석 전에 모든 일정을 마칠 예정이다.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정림건축) 2021년 신입직원 채용 실기시험이 지난 9월 12일 정림건축 김정철홀에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졌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다시 심각해지고 있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지원자들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시험을 위해 전국에서 이동해야 하는 지원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결정에 따른 조치이다.

정림건축은 지난 채용설명회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이 모이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온라인 실기시험을 도입함으로써 전체적으로 채용일정을 연기하지 않고도 응시자들에게 약속한 일정대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올 해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예년에 비해 지원자가 약 20%이상 증가하였고 2차 전형인 실기시험 인원도 100명이 넘는 등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현재까지 설계사무소 실기시험을 비대면 방식으로 치른 벤치마킹 사례가 없는 관계로 채용 담당부서에서는 별도의 상황실을 만들고 사전에 비상사태에 대비한 행동요령을 여러 차례 시뮬레이션 하는 등 시험 당일 있을 돌발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였다. 100명이 넘는 인원이 동시에 시험을 보는 만큼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고, 응시자들도 익숙한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온라인 모니터링 및 의사소통 진행하였다.

 


 

시험 문제와 시험 결과물 제출 방식을 온라인 방식에 적합하도록 하였고, 사전 철저한 감독관 교육을 통해 응시자들의 모니터링 및 각 조별로 나오는 응시자들의 질의응답에 최대한 신속하게 동시에 조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림건축 관계자는 이번 시험과 관련해 “실기시험을 공간적 제약이 적은 온라인 비대면 시험으로 전환함에 따라 보다 많은 응시자들의 역량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의사소통 및 모니터링의 제약 조건으로 인해 본사와 응시자 쌍방 간에 신뢰와 긴밀한 협조가 필수적인데, 모든 응시자들이 주도적으로 통제에 따라주었기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정림건축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언택트(비대면)가 일하는 방식 전반에 걸쳐 일상화됨에 따라 채용 방식뿐만 아니라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의 시도를 계속할 계획이다. ANN

자료_ 정림건축

김정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