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제 9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국민 안전이 담보된 고품격의 세련된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주제

등록일 2020년07월09일 18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 9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톨링존, 휴게존 및 기타 고속도로 시설물 분야의 개선된 공공디자인으로 출품, 25건, 총상금 2500만원으로 국민 누구나 제한 없이 출품 가능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가 9월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9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민 안전이 담보된 고품격의 세련된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주제로 한 이번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 편의 증진 및 국민 행복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2012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했으며 공모전 수상작들을 고속도로 현장에 적용해 고속도로 경관 및 디자인 개선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왔다. 2020년 공모 주제는 정부 디자인 정책과 공사 경영 방침을 아우른 ‘국민 안전이 담보된 고품격의 세련된 고속도로 공공디자인’으로 톨링존(톨게이트), 휴게존(휴게 시설, 졸음 쉼터) 및 기타 고속도로 시설물 분야의 개선된 공공디자인을 출품받는다. 
공모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팀으로 참가 시 최대 2명까지 1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1인 또는 1팀의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혁신, 창의성, 현장 활용성이다. 이 기준은 국민의 혁신·창의적 디자인 아이디어를 수렴한 뒤 국민과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도로공사 고객 디자인단 등을 통해 발전시켜 고속도로 현장에 시범 적용함으로써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고속도로 공공디자인으로 지속 개선하려는 공사의 디자인 경영 의지를 반영한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 http://ex-contest.co.kr ) 온라인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바로 접수할 수 있다. 총상금은 2500만원이 걸린 올해 공모전은 대상에 국토교통부 장관상(1건), 최우수상에 사장상(1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1건) 등 총 25개의 상을 포상하며 현재 해당 기관의 승인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ANN


자료_ 한국도로공사

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