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현대엔지니어링, 수원 권선 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수주

수원 권선구 서둔동 동남아파트를 지상 15층, 442세대 규모로 재건축

등록일 2020년07월09일 10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엔지니어링, 수원 권선 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수주

수변공원, 여기산공원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부한 광역․대중교통 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으로 주목받아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4일 개최된 수원 권선 1구역 재건축 정비 사업 조합원 총회에서 최종 시공사로 선정되며 2020년 하반기 첫 도시 정비 사업을 수주했다.

 

수원 권선 1구역 재건축 정비 사업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61번지 현 동남아파트를 지하 2층~지상 15층, 총 442세대 규모로 재건축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879억 원이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1m² 148세대, 59m² 220세대, 74m² 74세대로 최근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했다. 총 442세대 중 약 80여 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권선 1구역은 과천‧봉담 도시 고속화도로를 통한 수도권 중심부 진입이 용이하고, 수도권 지하철 화서역과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으며, 신분당선 연장선(신분당선 화서역)이 들어설 예정으로 광역교통 및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구운초등학교가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있고, 구운중학교, 율현중학교, 율천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등 풍부한 학군으로 교육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권선 1구역은 특히 자연경관이 매우 훌륭한 사업지로 꼽힌다. 단지가 여기산공원과 구운공원에 둘러싸여 있으며, 인근에 일월저수지, 서호(湖) 등 수변 공원도 있어 입주민들이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원 권선 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수주로 2020년도 도시 정비사업 수주실적 1조 902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풍부한 유동성, 높은 시공 품질을 기반으로 올해 도시 정비 실적 1조 클럽에 가입하는 등 국내 대형 건설사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도시 정비 사업 실적을 보유하게 됐다는 평가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노후 아파트의 비율이 높은 수원 구도심 지역에 상품성이 높은 당사의 힐스테이트를 공급함으로써 신축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당사의 건축 역량을 총동원해 권선구를 대표하는 최고의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ANN

 

자료_현대엔지니어링

 

박시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