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쉼표, 공감, 행복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인생을 주제로 특유의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작품 선보여

등록일 2020년06월05일 14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스페인 수교 70주년 기념 특별전, <에바 알머슨 Vida>

‘행복 전도사’라는 별명을 얻게 된 에바 알머슨의 긍정적인 시선이 그대로 반영된 전시

 


 

세종문화회관은 한국·스페인 수교 70주년을 맞아 6월 27일부터 9월 20일까지 세종미술관에서 특별 기획전시인 〈에바 알머슨 Vida〉를 선보인다.

 

에바 알머슨(Eva Armisén)은 미국과 아시아 등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전 세계에 수많은 팬을 보유한 스페인 출신 여성 화가로, 이번 전시는 지난 2018년 한국 관람객 40만 명을 매혹시키며 시즌 최고의 흥행 전시로 불렸던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에 이은 두 번째 전시다.

 

에바 알머슨은 소소한 일상 속 인물을 둥글둥글한 얼굴 등 그녀만의 특유한 감성으로 단순화하여 사랑스럽고 익숙하게 표현하는 화가로 유명하다. ‘인생(Vida)’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유화, 미디어, 설치, 드로잉 등 작가의 인생이 담긴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전시는 작품 속 등장하는 그녀의 일상과 주변 인물들을 통해 작가의 삶을 경험하며 한 층 특별하고 따뜻하게 우리들의 인생을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2019년부터 작가의 스페인 작업실에서 그려진 신작과 미디어아트 작품도 최초 공개되는 등 이전 전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작품 100여 점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에바 알머슨 Vida>는 이전 전시를 통해 ‘행복 전도사’라는 별명을 얻게 된 에바 알머슨의 긍정적인 시선이 그대로 반영된 전시로, 모든 작품에서 느껴지는 밝고 환한 에너지는 쉼표, 공감, 행복이 필요한 우리에게 치유와 위안을 선사할 것이다.

 

에바 알머슨은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고단한 현실, 각박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이 나의 그림을 통해 행복감을 얻기를 바란다”라며 전시 의도를 밝혔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메말라진 대중들의 감성을 회복해 줄 전시”라며, “앞으로도 세종문화회관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ANN

 

자료_세종문화회관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