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므앙’, 라탄 DIY 키트 출시

메가존과 공예가 박희수의 이유 있는 컬래버레이션

등록일 2020년05월28일 10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므앙’, 라탄 DIY 키트 출시

라탄 소재의 인테리어 소품들이 유행하는 요즘, 창의적인 수공예 작가들을 발굴해 그들의 재능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온라인 판로 및 마케팅을 지원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므앙’이 느루공방 소속 라탄 공예가 박희수와 협업해 라탄 DIY 키트를 출시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로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므앙(MUANG)이 느루공방 소속 라탄 공예가 박희수 씨와 손잡고 홈카페 라탄 공예 DIY(직접 제작·Do It Yourself)키트를 소개한다.

제품은 므앙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매장(https://smartstore.naver.com/megazone)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므앙은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인 메가존이 만든 브랜드로, 박 씨와의 라탄 공예 키트 출시 협업은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전자상거래(E-Commerce, 이커머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메가존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메가존은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고 스타 공예가들을 발굴해 그들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 및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가존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기업의 재원을 협력국가의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이끄는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BS)의 일환으로 진행된 ‘베트남 수공예 산업 가치사슬 강화 사업’의 파트너 기관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베트남 수공예산업 가치사슬 강화사업은 KOICA, 메가존,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베트남 현지와 국외에 알리고 제품 유통과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공동투자와 함께 추진한 사업으로 올해까지 진행된다.

므앙 라탄 공예 DIY 키트 구매자들은 제품과 함께 배송되는 설명서와 동영상을 보며 집에서도 컵 받침, 저그, 쟁반 등의 홈카페 소품을 만드는 방법을 손쉽게 배울 수 있다.


라탄 공예는 탄성이 좋은 등나무로 가구와 생활소품 등을 만드는 작업이다. 컵 받침 하나를 만드는 데는 평균적으로 30분 정도 걸린다. 라탄 공예를 취미로 삼는 이들은 빈 시간을 손에 잡히는 결과물로 바꿔나가는 행위가 라탄 공예의 매력이라고 입을 모은다. 라탄은 휴양지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담겨 있어 편안하면서도 이국적인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재료이기도 하다.

므앙과 컬래버를 펼치고 있는 박희수 공예가는 국제공예가협회 라탄 공예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로 서울 삼청동에서 느루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박 공예가는 “공예가들의 재능을 한껏 꽃 피울 수 있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빠르고 효율적인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라탄 공예를 즐기며 일상의 템포를 한 박자 늦추고 힐링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존의 장지황 대표는 “라탄 소재의 인테리어 소품들이 유행하는 요즘, 창의적인 수공예 작가들을 발굴해 그들의 재능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온라인 판로 및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주로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던 공예가들에게 온라인으로 공예 강좌를 열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그들의 창작 활동이 안정적인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뜻을 밝혔다. 메가존은 한국 최대 규모인 11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들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는 기업이다. ANN


자료_ 메가존, 박희수

김미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