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공주시, 옥룡동 안심 골목길 조성… 범죄 예방 디자인 설계

9월 준공 목표로 방범용 시설물 및 보행자 특화시설물 등 조성

등록일 2020년05월25일 10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옥룡동 안심 골목길 조성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

 


 

공주시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 중인 옥룡동을 범죄 예방 디자인 설계 및 안심 골목길로 조성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018년부터 범죄예방 디자인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는 해당 지역에 안심 골목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옥룡동 오동나무 2길, 버드나무 1·2·3길, 은개길 일원이며, 범죄 예방을 위한 환경디자인 개선, 방범용 시설물 조성, 보행자 특화시설물 조성, 대상 지역 특성에 맞는 커뮤니티 활성화 운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지난 3월 제작·설치를 담당할 시공 업체를 선정했으며, 현재 설계 단계가 진행 중으로 오는 9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전반적인 가로경관 계획 외에도 가로등, 보안등, 반사경, CCTV, 안심이 장치, 골목길 안전 레일, 미끄럼 방지 손잡이 등을 제작·설치해 지역주민들이 안전성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윤석봉 도시정책과장은 “지역주민들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옥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옥룡동 지역이 전국에서 최고 안전한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옥룡동 일대는 지난 2017년 ‘역사를 누리고 삶을 누리는 옥룡동 르네상스’라는 비전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 마을 주차장 및 건축불가 필지 도로 확보 사업, 공산성 어울림센터 조성 사업, 집수리 지원 사업, 지역주민 역량강화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ANN

 

자료_공주시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