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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동북4구 K-POP+패션 연계 마케팅해 패션 봉제 산업 활성화 시도

동북4구 우수 패션제품 발굴, K-POP 문화콘텐츠 연계 새로운 ‘마케팅 모델’ 시도

등록일 2020년04월15일 09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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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4구에서 K-POP과 패션을 연계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

동북4구 패션 컨퍼런스를 통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의 패션·봉제 산업에 새로운 마케팅 모델… 우수 업체 제작 의상 입고 K-POP 공연 등 ‘쇼케이스’ → ‘컨퍼런스’ 열어 산업 활성화

 


 

서울시가 동북4구에서 K-POP과 패션을 연계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으로 패션·봉제산업의 활성화를 시도해 관련업계에 관심을 모은다. 동북4구는 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 등을 통해 K-POP을 기반으로 한 문화 중심의 미래 경제중심으로 탈바꿈 중에 있는 지역이다. 서울 지역의 패션·봉제 산업체 20% 가까이가 이 일대에 밀집해 있는 것이 특색 있다. 다만, 최근 상권침체, 매출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동북4구(성북·강북·도봉·노원)는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조성사업을 통해 서울의 대표적 베드타운에서 일터와 삶터가 어우러지는 신경제중심이자, 대중문화의 생산유통이 동시에 이뤄지는 세계적 음악도시로 탈바꿈 중에 있다. 마중물 사업으로 지난 2016년 문을 연 ‘플랫폼창동61’에서 음악패션 분야 디렉터가 활동하며 도시재생사업을 진행 중이다.

서울시 패션산업에서 동북4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8%로 높은 편에 속하지만, 최근 상권침체, 외국산 저가제품 수입 등 영향으로 매출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체브랜드 개발, 온라인 판매 시도 같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한계가 있어 행정적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현황에서 서울시는 동북4구의 지역 특성을 살린 새로운 마케팅 모델을 통해 침체된 패션·봉제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우수 업체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목표다. 우선, 동북4구의 우수 패션봉제업체를 발굴해 ‘쇼케이스’를 2회 연다. 지역에서 탄생한 의상을 입고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POP 공연을 여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쇼케이스 영상과 사진은 온라인 광고나 룩북(Look Book)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마케팅 결과를 토대로 전문가와 패션봉제업계 실무자가 함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해 동북4구 패션봉제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쇼케이스와 컨퍼런스 등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K-POP 연계 동북4구 패션·봉제산업 활성화 컨퍼런스 대행 용역’을 입찰 공고한다고 밝혔다. 예산 2억5천만 원이 투입된다. 참여 희망 업체는 4월 22일(수)~24일(금) 서울시 동북권사업과에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업체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김선순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은 “‘동북4구의 지역자산 중의 하나인 패션봉제사업과 마케팅 파워가 있는 K-POP 패션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세일즈를 통해 패션·봉제산업의 활성화를 모색하겠다”며 “사업 참여자와 전문가가 함께하는 차별화된 동북4구 패션 컨퍼런스를 통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의 패션·봉제 산업에 새로운 마케팅 모델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ANN

자료_ 서울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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