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 브랜드 ‘I·SEOUL·U’, 마음껏 사용하세요

아트 컬래버래이션, 아이콘, 모듈, 타이포, 프레임 등 다양한 응용 요소

등록일 2020년03월24일 10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서울 브랜드 길라잡이 Ver. 3.0’ 발간

최소한의 규정만 지키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해

 

 


 

서울시에서 도시 브랜드 ‘I·SEOUL·U’의 지속성장을 위해 ‘서울 브랜드 길라잡이 Ver.3.0’을 발간했다. ‘서울 브랜드 길라잡이 Ver.3.0’은 영크리에이터, 디자인 및 팬시기업,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이 새로운 ‘I·SEOUL·U’의 디자인 패턴 등을 활용하여 브랜드 협업 (Brand Collaboration)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상품화 사업의 지침서이다.

 

‘서울 브랜드 길라잡이 Ver.3.0’은 서울 브랜드 활용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패턴이 정교화되었으며, 세련되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바로 제품에 적용 가능한 실제 활용 어플리케이션이 담겨져 있다.

 

기본 체계와 응용 체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체계에는 ‘I·SEOUL·U’의 개념, 가치, 의미, 이미지, 색상 적용 등 ‘I·SEOUL·U’ 사용 원칙과 상품화에 적용할 그래픽 소스로 구성되어 있고, 응용 체계에는 실제 상품에 적용된 ‘I·SEOUL·U’ 디자인 예시를 볼 수 있다.

 

‘서울 브랜드 길라잡이 Ver.3.0’은 서울시 실·국부서 및 유관기관, 25개 자치구 등에 온라인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브랜드 홈페이지에 이북 및 이미지 파일로 게재되어 있다. 최소한의 규정을 지키면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아이 서울 유는 높은 인지도 (86.6%)와 호감도 (73.3%)를 보이고 있는 시민브랜드로, 청년 스타트업 기업 및 영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브랜드 협업 (Brand Collaboration)’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에서 ‘서울 브랜드 길라잡이 Ver.3.0’을 활용한 브랜드 협업은 서울 브랜드와 민간기업의 상호간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NN

 

자료_ 서울특별시

 

 

김용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