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나의 비타민

등록일 2019년10월24일 10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의 비타민

 

 

 

 

 

피곤이 급속히 몰려오는 와중과 동시에 떠올라 손이 뻗는 것은 언제나 비타민(vitamin)이다. 인체 내에서 물질대사와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고마운 존재이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못하고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비타민이 우리 몸에 공급되지 않는다면, 영양소의 대사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아주 적은 양이라도 비타민은 우리의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맡기에 제때 알맞은 양을 섭취해 주어야 신진대사는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된다.

 

평년 기온보다 빠르고 높아진 날씨 탓에 벌써 6월인데도 한여름이다. 바쁜 업무 탓에 피곤함에 지친 사람들에게 비타민을 선물한다는 것은 작지만 커다란 선물과도 같을 것이다. 비타민의 역할은 자칫 돌아가다가 멈춰버릴 수도 있는 신체 리듬에 윤활유와 같은 촉진제를 넣어주는 것과 같다. 남북 긴장 완화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순조로운 발걸음이었지만 숱한 냉탕과 온탕을 오가며 온 국민을 가슴 졸이게 했던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의 관계자에게 세계 평화를 기대한다는 의미에서 평화 비타민을,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위해 밤낮없이 당선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후보자에게 국민을 위해 헌신하라는 공약 실천 비타민을, 회사의 바쁜 업무를 위해 정진하는 많은 직장 근로자와 현장 노동자의 아낌없는 노고를 씻어준다는 의미에서 시원한 청량 비타민을 선물하고자 한다. 가족을 위해 평생 자신을 희생하며 사랑을 보여주며 헌신하는 우리의 어머니의 잠시 간의 휴식을 위한 여행 비타민을, 대학 진학을 위해 혹은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해 밤낮없이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합격의 비타민은 최고의 선물일 것이다. 우리 사회의 드러난 곳에서나 잘 드러나지 않은 곳에서나, 모든 근로자는 저마다의 맡은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기에 이들에게 “당신은 소중한 존재입니다. 감사합니다”의 감사 비타민을 선물하고자 한다. 좋은 에너지로 작용할 긍정의 비타민은 우리 사회를 움직이는 촉매제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타민 캠페인이라도 벌이는 것도 좋겠다.

 

내가 남에게 줄 수 있는 비타민은 환하게 웃음 지어 보일 수 있는 작은 마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그때그때의 기분과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될 수 있는 대로 주변 사람들을 기분 좋게 만드는 유쾌함일 것이다. 저마다 처한 상황에서 모두가 똑같이 힘든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매사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하고 사람들의 미진한 부분을 지적하는 동시에 방법론을 제시하여 그들의 노고를 독려하는 방식을 취한다. 긍정의 원천인 웃음 비타민은 그리 커다란 비용이 들지 않은 내가 남에게 해줄 수 있는 기분 좋은 선물인 것이다.

남이 나에게 주는 비타민은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것도 현실적으로 중요하겠지만, 서로 배려해주는 따뜻한 마음과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으며 맡은 바 정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나를 기쁘게 해주는 비타민이라고 믿어본다.

 

자! 당신은 어떠한 비타민이 필요한 가요. 웃음 비타민, 긍정의 비타민, 기쁨과 희망의 비타민을 드리고자 합니다. 더운 날씨에 잠시 오셔서, 원하시는 만큼 드시고 가세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비비안 안 발행인 겸 대표이사

 

 

 

안정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Meteora_ 하늘 위의 집, 신비로운 시간 (2019-10-29 14:20:42)
메이를 기억해! (2019-10-24 08:1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