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 실내 빛 환경과 채광을 고려한 디자인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주민들이 체육센터

등록일 2020년02월18일 10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 실내 빛 환경과 채광을 고려한 디자인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주민들이 체육센터

 

 


 

도봉구 도봉로 180길 84 (구 도봉실내배드민턴장)에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가 건립된다.

 

다목적체육센터는 2002년 가설 건축물로 축조 운영되었던 도봉실내배드민턴장이 있던 자리에 해당시설을 철거한 후 건립된다. 공사기간은 올해 2월 착공하여 2021년 5월 완공 예정이다.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는 ㈜관동건축사사무소 (윤정혁)의 작품으로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5,724.52㎡ 규모로 총 222억 3,900백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1층에는 수영장, 안내 데스크, 2층에는 헬스장, 유아체육관, 동아리실, 3층에는 다목적 체육관 (배드민턴, 농구, 배구 등), 지하 1~2층에는 주차장이 설치될 예정이다.

 

다양한 주민들의 체육 활동을 지원할 다목적 체육센터는 아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기적의 도서관’과 근접한 거리로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유아체육관이 있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예비인증 (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장애인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립된다. 또한 수영장과 체육시설 등에 실내 빛 환경과 채광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예비인증 (1++등급) 및 녹색건축 예비 인증 (우수 그린2등급)을 획득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주민들이 체육센터를 이용하여 건강이 증진되길 바란다”며, “다목적 체육센터가 구민 여러분의 건강하고 활기찬 문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ANN

 

자료_ 도봉구청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