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대전광역시, 공사 지침서 ‘건설공사 실무 가이드북’ 발간

공공 건설공사 계획부터 준공까지 단계별 시행절차를 체계적으로 정리

등록일 2020년02월14일 13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광역시, 공사 지침서 ‘건설공사 실무 가이드북’ 발간

공공 건설공사 계획부터 준공까지 단계별 시행절차를 체계적으로 정리

 

 

 


 

대전광역시에서 공공 건설공사의 계획부터 설계, 시공, 준공까지 단계별 시행절차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 ‘2020년 건설공사 실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실무 가이드북에는 건설공사 시행절차 및 공사 시행 단계별 추진 내용, 건설공사 관련 법률ㆍ지침ㆍ조례 등 각종 자료가 수록되어 있다.

 

공사 시행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사항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공사 담당자 및 현장 건설기술자들이 업무 추진 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밖에 공사 시행중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주요 감사지적 사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건설공사 안전관리 제도, 수시로 바뀌는 제도 및 기준 등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건설 관련 사이트 등을 안내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는 건설 관련 실무자들이 실무 가이드북을 참고할 수 있도록 시 본청 및 자치구, 산하 공공기관에 배포하고, 시 홈페이지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 관계자는 “어렵고 복잡한 건설공사의 단계별 시행 절차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가이드북을 제공해 건설 업무 담당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설공사의 안전사고 예방과 품질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ANN

 

자료_ 대전광역시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