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동작구, ‘건축사 무료 상담 서비스’ 운영

매주 평일 월‧수‧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등록일 2020년02월11일 08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동작구, ‘건축사 무료 상담 서비스’ 운영

매주 평일 월‧수‧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작구에서는 12월까지 복잡한 건축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건축사 무료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건축사와 업무 담당자간 민원 처리 분담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지난해 178명이 이용하는 등 해마다 이용률이 늘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평일 월‧수‧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며, 동작구청 건축과로 방문하면 된다.

 

관내 12명의 건축사의 재능기부로 건축허가‧용도 (표시)변경 등 건축행정 절차, 건축법 등 건축 관련 법률사항, 건축 공사장으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건축 관련 분쟁사항, 건축 설계‧감리‧시공 등 건축행위 전반에 관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별도의 예약 없이도 방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건축과 (02-820-9827)로 문의하면 된다.

 

임창섭 건축과장은 “이번 상담서비스가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어렵게 느끼는 건축 관련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건축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는 지난해부터 공공건축 사업 구상·기획 단계부터 건축전문가가 참여해 조화로운 도시 공간을 조성하고 공공건축물의 미관과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총괄건축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ANN

 

자료_ 동작구청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