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나를 만드는 법

인공지능이 인간을 넘어서는 시대,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등록일 2020년01월16일 09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나를 만드는 법

인공지능이 인간을 넘어서는 시대,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 표지

 

이지성 작가의 책 ‘에이트’가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올 1월 6일부터 1월 12일까지 집계한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면 ‘에이트’는 교보문고에서 8위, 예스24에서 5위, 알라딘에서 8위, 인터파크도서에서 8위, 반디앤루니스에서 2위 등 대부분의 서점 사이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에이트’는 아이비리그와 실리콘 밸리의 천재들이 인공지능 시대를 어떻게 준비하는 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우리가 인공지능 시대에 대체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한, 인공지능을 지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강력한 대응법으로 ‘에이트’를 제안한다.

 

책은 총 3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장에서는 실리콘밸리와 하버드의 움직임, 메이지 유신 이후 2차 흑선인 일본의 교육혁명 등을 통해 인공지능이 없으면 무엇도 할 수 없는 시대가 오고 있음을 명명백백히 알린다. 2장에서는 실제 인공지능과 사람의 대결을 소개하며 앞으로 10년 뒤에는 우리 자리가 위협당할 수도 있음을 경고하고 대체될 수밖에 없는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진단한다. 마지막 3장에서는 인공지능이 가질 수 없는 인간 고유의 능력이 곧 공감 능력과 창조적 상상력임을 역설하며 세계 상위 0.01%가 실천 중인 대응법 ‘에이트’를 제안한다. ANN

 

자료_차이정원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