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브랜드 경영 우수 브랜드 정부 포상인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한미약품 대통령상 수상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지자체 및 교육기관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독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계기가 될 것

등록일 2021년12월18일 14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브랜드 경영 우수 브랜드 정부 포상인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한미약품 대통령상 수상

우수한 브랜드 경영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한 한미약품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리뉴얼을 시행해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한 듀오락 국무총리상 수상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기업·기관 및 심사위원. 왼쪽부터 고려대학교 박철 교수, 고려사이버대학교 장경배 처장, 에이블씨엔씨 김효선 이사, 다른 김관훈 대표, 한국도로공사 전형석 처장, 한미약품 우종수 대표, 쎌바이오텍 유제혁 본부장, 매일헬스뉴트리션 김송수 유닛장, 푸드나무 김현민 부문장, 대전광역시 유철 과장, 넥센타이어 황충상 BS장, 산업정책연구원 조동성 이사장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2월 16일 노보텔 엠버서더 강남에서 진행됐다.

올해 23회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에 대해 포상하는 정부시상이다.

올해의 브랜드대상인 대통령상은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특허/브랜드 경영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성장해온 ‘한미약품’이 수상했다. 한미약품은 의약품만의 통일된 포장 디자인을 제품 포장에 적용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경영성과를 달성함으로써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발전에 기여했다.

국무총리상에는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듀오락’이 수상했다. 듀오락은 100% 한국형 유산균으로 국내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다양한 홍보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푸드나무의 ‘랭킹닭컴’, 넥센타이어의 ‘넥스트레벨(NEXT LEVEL)’, 다른의 ‘두끼떡볶이’, 대전광역시의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이 수상했다.

한국도로공사의 ‘하이패스’는 ‘더 빠르고 안전한 행복의 길’로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는 최초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소비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는 점에서 성과를 보여줬다. 푸드나무의 ‘랭킹닭컴’은 간편식 전문 플랫폼으로서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브랜드 경영을 추구했다. 넥센타이어의 ‘넥스트레벨(NEXT LEVEL)’은 서비스와 제품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의미가 있다는 점과 변화된 환경 속에서 특화된 타이어 렌털 서비스로 매출 성장세를 높였다. 다른의 ‘두끼떡볶이’는 떡볶이 프랜차이즈로서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있고, 한식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해 브랜드 성과가 명확한 점, 환경 보호 및 사회적 책임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잘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됐다.

대전광역시의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은 공공기관의 지역화폐 브랜드로서 체계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이라는 성과가 인정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으로는 학제 간 경계를 넘나드는 유연한 학사 운영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고려사이버대학교와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 이화진 부원장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대기업, 중소·중견기업, 지자체 및 교육기관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독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로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 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 자문 그리고 정부 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ANN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자료_ 산업정책연구원

김인영‧최윤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