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브랜드 ‘놀라움’ 롯데건설 론칭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

등록일 2021년06월14일 08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브랜드 ‘놀라움’ 롯데건설 론칭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 서울 마곡동 지식산업센터에 ‘놀라움[KNOWLAUM]’ 브랜드 첫 적용

 

마곡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조감도

 

지식산업센터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롯데건설이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KNOWLAUM]’을 론칭했다. 이름에서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놀라움’은 지식을 뜻하는 ‘knowledge’와 공간의 의미를 가진 접미사 ‘-um’의 합성한 말이다.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의 의미를 브랜드에 담아낸 것이다.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놀라움’ 브랜드는 이달 서울 강서구의 ‘놀라움 마곡’에 처음으로 적용한다. 마곡동은 우리나라 4차 산업시대 혁신 성장을 이끄는 첨단 비즈니스 특구 ‘마곡지구’가 위치해 있어 첨단산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핵심 지역이다. ‘놀라움 마곡’은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시행·시공을 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대기업, 대형복합시설[MICE] 등이 들어서는 초대형 업무타운 마곡지구 인근에 공급된다.

‘놀라움 마곡’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9번지[양천로 47길 40]에 들어선다. 지하 5층에 지상 12층, 연면적 3만여㎡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된다. 회의실,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실도 함께 들어서며, 직원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특화된다.

‘놀라움 마곡’은 모듈형 섹션오피스로 설계돼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사용할 수 있다. 가변형 벽체를 설치한 형태로 수요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해 작은 면적에서도 뛰어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1인기업과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과 벤처기업 등 크고 작은 규모의 기업들이 자유롭게 입주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도시형 제조업을 비롯해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 관련 기업 및 지원시설이 입주할 수 있다. 입주 업종에 제한이 있어 유사 업종이 모여 근무하는 만큼 업체간 경계 없는 활발한 업무 교류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공간 설계를 적용했다.

인근에는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의 MICE 복합단지 ‘LE WEST’가 개발된다. 개발에 따라 업무환경 개선으로 지역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놀라움 마곡’의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ANN

 

자료_ 롯데건설

 

안정원‧최윤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