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남반구 최고 높이 주거용 타워 ‘Australia 108’ 완공

현대적인 초고층 생활의 모범이 되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타워

등록일 2021년03월22일 12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반구 최고 높이 주거용 타워 ‘Australia 108’ 완공

현대적인 초고층 생활의 모범이 되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타워, 세계 수준급의 주거 편의 시설을 갖춘 동시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인상적인 스카이라인 경관을 선사

 

 

남반구 최고 높이 타워인 ‘Australia 108’ 공식 완공을 축하하기 위해 

멜버른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역대 최고 높이에서 연주 선보이며, 전 세계 스트리밍 예정이다

 

남반구 최고 높이의 주거용 타워 Australia 108을 건설한 부동산 개발업체 World Class Global이 319미터 높이의 타워가 이달 완공된 것을 자축하는 의미에서 멜버른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 연주회를 개최한다.

멜버른에 위치한 이 초고층 타워는 이제 막 완공돼 도심 스카이라인에 새 명물이 됐다. 주거 공간에 대한 기준을 한층 더 높인 이 타워는 남반구 최고 높이의 주거 시설이다.

완공을 축하하기 위해 3월 21일 일요일 오후 7시 30분(호주동부표준시 AEDT) 부터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타워 내 2800평방미터 규모의 Star Club 곳곳에서 천상의 연주를 선보인다. 눈을 사로잡는 지상 212미터 높이의 인피니티 풀에서도 연주가 진행된다. 이번 연주는 MSO 유튜브 채널(링크)에서 중계될 예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호화 편의시설을 갖춘 특별 프라이빗 공간 Star Club 내부를 건축 디자인 팬들과 음악 애호가들에게 소개하는 기회도 함께 선사한다.

Star Club은 황금 캔틸레버식으로 건축됐고 8미터 돌출된 70층과 71층에 해당하는 Starburst 층에 위치해 있다.

데이비드 응(David Ng) World Class Global CEO는 이번 연주의 목표가 멜버른 스카이라인을 새로 장식하게 된 Australia 108의 완공을 축하하고 환영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응 CEO는 “멜버른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100년 넘게 세계 최고 수준의 연주로 이 도시를 전율시켰다. Australia 108을 환영하기 위해 모든 멜버른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연주회를 여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Australia 108의 높이가 우리에게 가능성을 꿈꾸게 하는 것처럼, 이번 연주가 음악 애호가들과 멜버른 시민들에게 더 큰 꿈을 바라볼 수 있는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1105개 호실로 구성된 멀티플렉스 Australia 108는 2015년 착공해 기초 작업에만 첫 12개월을 투자했고 최대 46미터 깊이의 말뚝을 200개 넘게 시공했다. 10억달러 규모의 개발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까지 총 3252명의 자영업자와 컨설턴트를 고용했다.

건축 설계를 맡은 건축 사무소 Fender Katsalidis는 다수 수상 이력이 있으며 이전까지 멜버른 최고층 건물이었던 Eureka Tower를 건축하기도 한 업체로, Australia 108의 정면 유리창에 총 1만4854개의 패널과 ‘Starburst’ 건축 설계의 특징이기도 한 24개의 선조립 황금 트러스를 썼다.

지난달 공개된 Australia 108의 Star Club은 지상 212미터에 위치한 두 개의 인피니티 엣지 풀, 넓은 라운지, 회의실, 고급스러운 다이닝 룸, 영화관, 두 개의 대규모 체육관, 수직형 하늘 공원 등, 주거민이 바라는 모든 것을 갖췄다. 공용 장소는 주거민용 만남 공간과 재택근무용 초고층 공간으로 쓰일 예정이다.

니키 드로비스(Nicky Drobis) Fender Katsalidis 디렉터는 이번 프로젝트로 또 한 번 건물의 주변 도심 풍경과 어우러지는 멜버른 스카이라인 조성에 의미 있게 일조하게 됐다고 밝혔다.

드로비스 디렉터는 “Australia 108 개발은 우리 회사에 대단한 여정이었으며, 주거용 건물의 관점에서 우리가 멜버른에서 만들어 낸 결과물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또한, “Australia 108은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타워로 현대적인 초고층 생활의 모범이 되는 세계 수준급의 주거 편의 시설을 갖춘 동시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인상적인 스카이라인 경관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2월 레지던스인 Cloud Residences가 시장에 선보였으며 방3개 거주공간은 매매가가 190만달러, 97층 Nova 서브 펜트하우스의 경우 매매가가 최대 555만80000달러였다. 프라이빗 세일즈 갤러리는 70 Southbank Boulevard에 위치해 있으며 주중과 주말 모두 예약 방문이 가능하다.

부동산 그룹 World Class Global(‘WCG’)은 호주와 말레이시아 주요 도시에서 부동산 개발과 투자에 참여하고 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WCG의 포트폴리오는 전략적으로 선택한 도시에서 진행되는 고품격과 뛰어난 디자인의 부동산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호주에서 진행된 WCG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로는 Australia 108, AVANT, Nova City 등이 있다. WCG 그룹은 또한 말레이시아 페낭 숍하우스 등 다수의 토지 구획을 보유하고 있다. 자사는 향후 공업 및 숙박 등 다른 분야로 부동산 개발 사업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으며 호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지역에서 신규 부동산을 인수, 개발할 가능성이 있다. ANN

자료_ World Class Global

 

안정원‧김용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