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구찌, '켄 스캇' 프린트가 돋보이는 에필로그 컬렉션 스페셜 에디션 공개

'패션계의 정원사'라 불리는 ‘켄 스캇’의 프린트가 담근 제품들 선보여

등록일 2021년02월22일 11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구찌의 '켄 스캇'의 프린트가 돋보이는 에필로그 컬렉션 스페셜 에디션

다채로운 플로라 프린트로 둘러싸인 방을 배경으로 다양한 제품 소개

 


 

구찌(Gucci)가 미국 패션 디자이너 켄 스캇(Ken Scott)의 프린트가 돋보이는 에필로그 컬렉션(Epilogue Collection)의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켄 스캇은 60~70년대 밀라노에 거주하며 다양한 색채를 사용한 독창적인 스타일의 패턴을 탄생시켰다. 특히, '패션계의 정원사'라는 명성에 걸맞게 작약, 장미, 양귀비, 해바라기 등, 큰 꽃의 프린트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구찌 에필로그 컬렉션 스페셜 에디션을 통해 켄 스캇의 프린트가 담긴 재킷, 이브닝 가운, 실크 액세서리 및 핸드백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켄 스캇은 프린트 디자인에 뛰어난 디자이너였다"라며, "꽃 모티브를 낭만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팝 문화에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기도 하고, 때로는 반복적인 패턴 사용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예술 작품으로 창조시켜 꽃이 대표적인 상징성을 갖도록 만들었다. 플로라 프린트에 푹 빠진 나로서는 자연스레 그의 작품에 매료될 수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포토그래퍼 마크 펙메지안(Mark Peckmezian)이 촬영한 이번 에필로그 컬렉션 켄 스캇 스페셜 에디션은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구상한 다채로운 플로라 프린트로 둘러싸인 방을 배경으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켄 스캇의 아카이브에서 차용한 패턴으로 제작한 월페이퍼와 커튼, 테이블보, 쿠션은 강렬한 색상과 대비되는 프린팅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켄 스캇은 유명 섬유회사 만테로(Mantero)의 브랜드이기도 하다. 켄 스캇의 아카이브 디자인은 현재 코호모 지역에 위치한 켄 스캇 재단에서 보관하고 있다. ANN

 

자료_구찌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