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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더 뉴 G70' 출시

운전의 즐거움 배가하는 요소 더해 고성능 감성의 주행 성능 구현

등록일 2020년10월21일 10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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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G70,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 강화한 역동적인 외관 갖춰

제네시스의 첨단 안전·편의 사양 확대 적용해 기본 상품성 높여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 세단 G70가 새로운 얼굴로 돌아왔다.

 

제네시스가 20일 ‘더 뉴 G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다. 더 뉴 G70는 2017년 출시한 G70의 첫 번째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역동성을 극대화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고성능 차의 감성을 더한 주행 성능,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으로 고객에게 한층 더 깊은 만족감을 줄 것이다.

 

더 뉴 G70는 ‘제네시스의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그릴 양옆으로 날개처럼 뻗어나가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emblem)을 형상화하며 금방이라도 앞으로 달려나갈 듯한 긴장감을 연출한다.

 

측면부는 긴 후드(엔진부 덮개)와 짧은 전방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 거리)으로 표현한 기존 G70의 역동적인 비율을 계승하고 공력 효율에 최적화한 사이드 벤트(공기 배출구)와 신규 G70 전용 휠을 적용해 민첩한 주행 성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후면부는 쿼드 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표현했으며 듀얼 머플러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디퓨저(Diffuser)로 고성능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한 실내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 속도를 향상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했다. 아울러 기본형 계기반의 화면(클러스터 디스플레이)을 3.5인치에서 8인치로 크기를 키워 각종 주행 정보의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앞 유리(윈드 실드 글라스)와 1열 창문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기존 운영 중인 9가지 색상에 5가지를 더해 총 14가지 색상으로 운영한다. 새롭게 추가한 색상은 제네시스가 처음 선보이는 본드 실버를 포함해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 무광 색상 3가지와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 유광 색상 2가지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 트레인으로 운영한다. 모든 모델에는 누구나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하는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스포츠+ 모드는 가속 시 고단 기어 변속 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 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 기어 변속 시점을 앞당긴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영역의 RPM(분당 엔진 회전 수)을 사용함으로써 엔진 토크를 극대화해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정차 시 ISG 시스템(정차 중 엔진 정지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가솔린 모델의 경우 정차 중에도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 RPM 대역을 유지해 재출발 시 민첩한 출발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제네시스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 한해 스포츠+ 모드와 더불어 운전의 재미를 더할 사양을 추가로 운영한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서 ‘스포츠’ 사양 선택 시 추가하는 ‘가변 배기 머플러’는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하고 더욱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한다. 여기에 구동 방식을 ‘AWD’로 선택할 경우 곡선 구간 주행 시 가속 페달 컨트롤로 엔진 토크를 타이어의 한계 성능 이상으로 일으켜 미끄러지듯 곡선 구간을 탈출하는 주행 기술인 드리프트(drift)를 가능하게 하는 ‘다이내믹 AWD 시스템’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우선 제네시스는 측면 충돌 시 탑승자 간의 충돌을 방지하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자전거 탑승자와 교차로에서 좌회전 시 마주 오는 차까지 인식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을 통해 예상하지 못한 위험 상황에서 탑승객을 보호한다.

 

아울러 곡선 구간 자동 감속을 추가로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중앙을 따라 주행하도록 돕는 ‘차로 유지 보조’ 등 최신 주행 편의 사양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전방 주차 거리 경고, 후진 가이드 램프, 레인 센서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10.25인치로 화면이 커진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기본화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제네시스 카페이(차량 내 결제 서비스),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발레 모드(대리운전ㆍ주차 시 개인 정보 보호 기능), 리모트 360° 뷰(스마트폰 앱을 통한 차량 주변 영상 확인 기능), 홈 커넥티비티(카투홈, 홈투카)등 첨단 차량 연결 기술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폰 커넥티비티(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근거리 무선 통신(NFC)을 통해 스마트폰을 차량 키처럼 활용 및 공유할 수 있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 전방 차량을 인지해 해당 영역만 상향등(하이빔)을 끄는 ‘지능형 헤드 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후측방 모니터(방향 지시등 연동 후측방 영상 클러스터 표시 기능), 빌트인 캠을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엔진, 구동방식, 색상, ,기본/스포츠, 휠 및 타이어,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하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판매한다.

 

특히 모든 엔진 모델에서 전자 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휠 등 전용 내ㆍ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 키, 앞 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컴포트 패키지1(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하이테크 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 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파퓰러 패키지’를 해당 선택 사양을 개별적으로 적용했을 때보다 할인된 가격인 373만 원으로 책정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더 뉴 G70의 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라며, “기존 고객들이 만족했던 상품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고객을 더욱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ANN

 

자료_제네시스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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