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시, <창동 아우르네> 로고 디자인 시민공모 당선작 발표

오는 10월 개관, 동북권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가시화 시설로 자리매김

등록일 2020년06월26일 10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창동 아우르네> 총 87개 작품 중 로고 디자인 시민공모 당선작 발표

“서로 다른 공간이 겹치고, 점차적으로 상승하는 계단 형태로 부활과 재생, 디딤돌을 연상하게 하는 로고 디자인” 1등 선정

 


 

서울시는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창동 아우르네> 로고 디자인 공모전」에 접수된 총 87점의 작품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3점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작품의 작품성, 활용성, 심미성을 심사기준으로 세 작품(1등 1명, 2등 1명, 3등 1명)을 선정하였다. <창동 아우르네> 로고 디자인 시민공모전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고, 창업가‧ 문화예술인 등 청년 인재 유입을 위한 주거시설이 한 건물에 조성되는 복합시설 특성을 고려하여 열린 로고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심사하였다.

 

<창동 아우르네> 로고 디자인 1등 당선작은 “건축 외관에서 모티브를 얻어 표현한 것으로서 서로 다른 공간이 겹치고 연결된 형상을 통해 소통의 플랫폼이자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세대 융합형 복합공간의 가치를 시각화하였으며, 점차 상승하는 계단 형태로서 부활과 재생, 디딤돌을 연상하게 하며 전체적으로 상호결합적인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모던하고 간결한 라인으로 표현”했다고 작품을 설명했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최종 1등 당선작은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를 알리는데 매우 유용한 주목성과 독창성이 뛰어난 상징물”이라면서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도 뛰어나 광고 홍보 활동에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며, 더욱이 <창동 아우르네>라는 우리말을 인상적으로 형상화함으로써 세대 융합형 복합시설의 이미지 마중물 역할을 하기에 충분하다”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등 당선작은 <창동 아우르네> 복합시설의 건물 외부 간판, 안내판, 명함, 사무용품 등 각종 홍보물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당선작 1등 100만 원, 2등 50만 원, 3등 3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창동역 역세권 일대 부지에 건립 중인 동북권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창동 아우르네>는 오는 9월 준공,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서울시창업고도화센터, 50플러스 북부캠퍼스, 동북권 NPO 지원센터가 입주하여 청년 및 중·장년의 창업, 일자리 지원, 비영리단체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청년 창업가 및 젊은 예술가의 주거 지원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지하 2층~지상 5층(연면적 17,744㎡) 규모로 청년 창업 공간(창업 고도화센터), 청년 창업가‧예술가를 위한 주거 지원 시설, 중장년 세대 취‧창업 및 인생이모작 지원시설(50+ 북부캠퍼스), 동북권 NPO 지원센터가 한 데 들어선다.

 

강성욱 서울시 동북권사업과장은 “청년 일자리, 중년 인생 이모작을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는 세대 융합 복합시설의 로고 디자인 공모에 수준 높은 작품으로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서울 동북부에 일자리가 창출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창동 아우르네> 새 디자인에 걸맞게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를 잘 마무리하고 개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NN

 

자료_서울특별시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