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언택트 시대의 손을 대지 않고 문을 여는 손잡이

3D 프린팅으로 손을 대지 않고 문을 여는 손잡이 디자인해

등록일 2020년06월17일 10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매터리얼라이즈, 팔꿈치로 문 여는 손잡이 만들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핸즈프리 3D 프린팅 문손잡이

 



<@materialise>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삶은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마스크 없이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으며, 대부분의 엘리베이터 버튼에는 살균 코팅지가 붙어있고, 마스크 없이 한가롭게 영화나 공연을 즐기던 것도 다 옛날 일이 되었다. 이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사는 우리에게 모두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 것이다.

 

문손잡이는 집, 병원, 공장 등 자동문이 있는 곳이 아니면 어디에나 있으며, 세균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것 중 하나이다. 바이러스의 확산을 위해선 문손잡이를 확실히 살균하거나 아니면 손을 대지 않고 문을 여는 것이 중요하다. 3D 프린팅 기업 매터리얼라이즈는 이런 점에서 아이디어에 착안하여 팔꿈치로 문을 여는 손잡이를 디자인했다.

 

이 손잡이는 3D 프린팅으로 만들어냈으며, 문손잡이를 교체하거나 구멍을 뚫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기존의 손잡이 위에 나사로 3D 프린팅 한 손잡이 두 개를 함께 고정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손잡이의 모양과 너비, 나사 유형과 핸들 크기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디자인을 지정할 수 있다.

 

매터리얼라이즈는 팔꿈치로 문을 열 수 있는 3D 프린팅 디자인을 전 세계에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다른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해 추가 디자인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NN

 

자료_materialise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