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군산시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민관협력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20년06월11일 13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군산시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업무협약 체결

민관협력(PPP) 도시재생 실현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지원, 중소도시 유휴 공간 재생과 유휴 공공시설 재생 사례의 확산 기대

 


 

군산시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이 민관 협력(PPP, Private-Public Partnership) 도시재생 추진에 협력하기 위해 지난 6월 11일 군산시민문화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민관협력(PPP) 도시재생 실현을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지원에 노력하기로 했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군산시민문화회관 도시재생인정사업 등 군산시의 대표적 민관협력(PPP)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현장연구와 총괄기획, 군산시는 민관협력(PPP) 도시재생을 위해 필요한 정보제공, 관련부서 행정협의회 운영, 공무원·시의원·주민대표 공감대 형성 등을 담당하며 업무협조를 강화해 나갈 수 있게 된다.

협약식은 군산시 민관협력(PPP) 도시재생의 거점이 될 군산시민문화회관에서 진행되었다. 군산시민문화회관은 한국 근대건축의 거장 故 김중업 건축가의 유작으로 1989년 준공되었으며, 지하 1층, 지상 3층 총 858석 규모의 건축물로 지역 내 문화적 가치를 지닌 건축물이었으나, 2013년 군산 예술의 전당 개관으로 장기간 유휴공간으로 방치되어 있었다.

군산시는 군산시민문화회관 재생을 위해 도시재생 인정사업을 신청하여 2019년 선정 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현장 연구와 총괄기획, 설계공모, 운영자 선정 등 사업 전반의 협력을 위해 금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앞으로 두 기관은 군산시민문화회관 재생을 통한 지역 발전을 목표로 운영중심 민관협력(PPP) 도시재생 협력을 통한 사업모델을 마련하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박소현 소장은 “지역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군산시와 함께 추진한 액티브로컬, DIT 페스타 등 지속적인 협력을 토대로 구축된 신뢰가 이번 업무협약의 바탕이 되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민관협력(PPP) 도시재생의 선도적 모델을 함께 개발하여 중소도시 유휴 공간 재생과 유휴 공공시설 재생 사례의 확산이 기대된다”고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ANN

 

강임준 군산시장, 박소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

자료_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

 

김윤희·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