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삼성물산, 반포 3주구에 랜드마크 단지 디자인 제안

세계적인 대형 주거시설 디자인 회사 퍼킨스 이스트만과 협력

등록일 2020년05월08일 11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삼성물산, 반포 3주구에 다이내믹한 외관 설계와 압도적인 느낌의 문주 디자인 제안

래미안 만의 차별화된 설계 역량으로 입주민 만족도 극대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반포 아파트 3주구 재건축에 래미안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디자인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에 16개 지사를 운영 중이며 뉴욕의 하이엔드 주거시설부터 상업시설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퍼킨스 이스트만(Perkins-Eastman)과 협력한다. 퍼킨스 이스트만은 다양한 대형, 고급 주거시설을 설계했던 노하우를 살려 반포 3주구 단지 디자인 또한 차별화된 주거 단지의 모습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단지 외관 디자인은 다이아몬드 콘셉트의 다이내믹한 커튼월 룩으로 차별성을 부여할 예정이다. 도심 방향으로는 정제된 커튼월 룩과 다이아몬드 엣지의 측면 디자인을, 반포천을 통해 바라보는 반포 3주구는 반포천의 역동성을 담기 위해 오픈 발코니 등을 입체적으로 설계했다. 서달산을 마주하는 방향에는 나무를 모티브로 상승하는 이미지의 옥상 조형물과 수직성을 강조한 외관을 통해 숲과 단지 조경, 건축물이 일체화되도록 표현했다. 건물 상부와 측면에는 각각 옥탑 크라운 라이팅, 측벽 엣지 라이팅 등 랜드마크 디자인의 완성을 위한 경관조명을 적용했다.

 


 

반포 3주구 디자인 개념은 아파트로 들어서는 문주와 동 출입구로까지 이어진다. 단지 입구는 상가와 문주가 연계된 디자인의 초대형 프레임으로 설계해 단지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압도적인 장엄함과 화려함을 느끼게 한다. 특히 문주는 샹들리에를 모티브로 화려한 에메랄드 디자인을 적용, 마치 거대한 샹들리에가 입주민을 맞이하는 형태로 설계하여 랜드마크 단지의 상징성을 높인다.

 


 

동 출입구 또한 사파이어 보석 형태의 아트월로 처리하여 문주 디자인과의 통일감을 준다. 동별 지하에 프라이비트 드롭-오프 존과 컨비니언스 로비를 설치하고 우편, 택배 보관함, 코인세탁실 및 세대 창고를 제공하는 등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단위세대 별로 안방 발코니 전면 확장과 새로운 통합 유틸리티룸 계획을 통해 기존 대비 평균 8㎡의 실내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방 앞 대피 공간을 실외기실로 통합하여 안방 발코니 확장 면적을 추가로 확보하고, 추가 확장에 따른 제반 비용은 공사비에 포함해 조합원 부담은 줄이도록 했다. 여기에 사선형 발코니와 수직 벽을 적용, 십자형 주동의 세대 간 프라이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콘크리트 바닥 두께를 늘리고 우물천장에는 차음재를 보강하는 층간 소음 저감 솔루션도 제공한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현관 중문과 에어 드레서가 설치된 클린 현관, 세탁․건조 전용 공간이 갖춰진 통합 유틸리티룸, 조망형․호텔형․부티크 욕실, 와이드 주방 창호 등의 공간 특화를 전체 가구에 적용한다. 내부 공간에 대한 옵션 선택폭도 확대하여 프라이비트 드레스룸과 멀티룸, 히든룸, 벽난로 등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주방가구와 원목 마루는 이탈리아 최상위 브랜드 제품을 모든 세대에 제공하고,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수납 효율 극대화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수납 시스템을 전 세대에 적용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 3주구를 차별화된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기 위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NN

 

자료_삼성물산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