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LG 올레드 TV,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수상

출시 이후 8년 연속 수상, 세탁기·건조기·에어컨 등 본상 수상

등록일 2020년03월25일 10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키는 ‘갤러리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TV를 설치하는 공간까지 고려

 

 

 

LG 올레드 TV가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고상 (Best of the Best)을 포함해 총 19개의 상을 받으며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다.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키는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2020년형 LG 올레드 TV (모델명: 65GX)는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제품과 함께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모델명 77ZX), 월페이퍼 디자인 LG 올레드 TV (모델명: 65WX) 등 LG 올레드 TV 3종은 지난달 또 다른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도 본상을 수상했다.

 

단순히 제품 외관이나 기능 차별화를 넘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TV를 설치하는 공간까지 고려해 갤러리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해 외부 장치를 별도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기존 벽걸이형 TV와 달리 제품 전체를 벽에 밀착시켜 마치 TV와 벽이 하나가 된듯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화면 몰입감은 물론이고 공간 활용도도 뛰어나다.

 

LG 올레드 TV는 처음 출시된 지난 2013년부터 8년 연속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최고상 수상만 6차례에 달한다. 세계 최초 ‘롤러블 (Rollable)’ 디자인,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월페이퍼 (Wallpaper)’ 디자인,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한 ‘픽처온글래스 (Picture on glass)’ 디자인 등 TV 디자인의 혁신을 선도해 온 디자인으로 최고상을 받았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포함한 TV 3종, LG 시그니처 에어컨, LG 세탁기·건조기, 얼음정수기냉장고, 스타일러, 울트라기어·울트라파인 에르고 모니터, 코드제로 청소기, LG 사운드바 등 총 18개 제품도 차별화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에는 60개국에서 총 6,500여 개 제품이 경합을 벌였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는 “가전의 공간적 가치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NN

 

자료_ LG전자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